본문 바로가기

맹장염 증상 쉽게 알아보실께요.

맹장염 증상 쉽게 알아보실께요.  알아보시겠습니다.

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운동은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 

 

알아보자 :: 맹장염 증상 쉽게 알아보실께요.

맹장염 증상

 

◆  급성 비특이적 맹장염은 임상적으로 매우 드물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.

◆  이 질병은 천공이 발생하기 전에 진단하기 어렵고 정확하고 합리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상태가 악화되고 결국 급성 미만성 복막염과 함께 괴사 천공이 발생합니다.

 

 

◆  그러면 맹장염은 어떤 증상이 있나요? 다음으로 이 문제를 자세히 풀어드리겠습니다.

 

맹장염 증상

1. 상습복통

◆  맹장염의 주요 증상은 복통이며 발병 초기에는 불규칙한 복통이 나타나지만 대부분 사람의 배꼽 근처나 상복부에 나타나며, 이러한 복통은 특별히 심한 것이 아니라 답답한 느낌으로 나타나며, 복통 증상이 특히 뚜렷하며, 몇 시간이 지나면 이러한 복통의 증상이 오른쪽 아랫배로 전이되므로 이때 오른쪽 배를 누르면 뚜렷한 복통을 느낄 수 있으며, 이전의 복통보다 심한 경우 즉시 치료해야 합니다.

 

2. 메스꺼움과 구토

◆  맹장염은 간헐적인 메스꺼움과 구토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.

◆  메스꺼움과 구토는 항상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.

◆  예를 들어 식사 중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◆  위장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먹은 음식은 위장의 소화 및 흡수에 부담을 주어 소화 및 흡수의 진행을 늦추게 하고, 외부 증상은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하며, 식사를 하지 못하여 환자가 정상적으로 식사를 할 수 없게 되므로 환자의 몸은 영양 공급 부족으로 인해 더욱 허약해져 신체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

 

3. 발열

◆  일반적으로 미열만 있고 오한이 없으며 화농성 맹장염은 일반적으로 38°C를 초과하지 않습니다.

◆  고열은 맹장 괴저, 천공 또는 복막염에서 더 흔합니다.

◆  오한과 황달이 동반되면 화농성 문맥염이 동반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.

 

4. 설사현상

◆  맹장염은 복통증상뿐만 아니라 설사현상도 나타날 수 있으며, 경증의 경우 1일 3 5회, 심한 경우 10회 이상 설사를 할 수 있으며 대변은 대부분 물처럼 나타나며 설사는 탈수, 허약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◆  여기까지가 맹장염 증상에 대한 디테일설명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◆  위장질환은 간과할 수 없으며 증상이 특별히 심각한 것은 아니지만 신체에도 어느 정도 해롭기 때문에 복통, 설사 등은 정상적인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설사가 지속되면 합병증을 일으켜 신체에 더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해야 합니다.

 

건강한 마음과 건강한 몸이 함께 있습니다. 

정리드린 글은 맹장염 증상 쉽게 알아보실께요.  입니다.   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