갑상선 절제 후유증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갑상선 절제 후유증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
갑상선 절제 후유증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
갑상선 질환은 매우 흔하며 어떤 갑상선 질환은 갑상선을 절제해서 치료해야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갑상선 절제 후 부작용이 생길까 봐 망설이고 있습니다.
갑상선 절제 후 일부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증상은 호흡곤란, 질식, 손발 경련 및 기타 증상이며 일부는 간헐적 발작이고 일부는 영구적 손상입니다.
갑상선 절제 후유증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
1. 수술 후 호흡곤란과 질식입니다.
♥ 수술 후 가장 위급한 합병증으로 수술 후 48시간 이내에 많이 발생합니다. 일반적인 원인은 절개 내 출혈, 혈종 형성, 기관 압박, 기관 붕괴, 후두 부종, 양측 후두 신경 손상입니다.
2. 갑상선 위험.
♥ 병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, 수술 전 준비가 부족하고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이 잘 조절되지 않아 발병률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. 갑상선 위상은 대부분 수술 후 12 36시간 이내에 발생하며 고열, 빠르고 약한 맥박(분당 120회 이상), 짜증, 섬망, 심지어 혼수상태로 나타나며 종종 구토 및 물 설사를 동반합니다.
3. 수족이 경련을 일으킵니다.
♥ 수술 중 부갑상선 절제술, 타박상 또는 혈액 공급 장애는 부갑상선 기능 저하, 혈중 칼슘 농도 8mg 이하, 심한 경우 4mg 6mg까지 감소하여 신경근의 스트레스를 크게 증가시키고 수족 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♥ 증상은 수술 후 1 3일에 많이 나타납니다. 대부분의 환자는 얼굴과 입술이나 수족에 바늘이 찌르는 듯한 저림이나 강직감만 있고 심할 경우 안면근육과 수족에 지속적인 경련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하루에 여러 번, 매회 10 20분 이상 지속됩니다.
넷째, 목이 쉬다.
♥ 주로 수술 중 후두 신경의 직접적인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며, 절단된 봉합 클립 등이 있으며, 일부는 혈종 압박이나 흉터 조직의 인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.
♥ 전자는 수술 중 또는 완전히 마취된 직후에 증상이 나타났고 후자는 수술 후 며칠 후에 증상이 나타났습니다.
♥ 절단 및 봉합으로 인한 쉰 소리는 영구적인 손상이며, 수축 및 당김 또는 혈종 압박으로 인한 쉰 소리는 대부분 일시적이며 일반적으로 경리 요법으로 3 6개월 동안 점차 회복될 수 있습니다.
♥ 이상 갑상선 절제 후유증에 대해 어떤 것이 있는지 안내해 드렸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🍔 중요한 참고사항 🍔
바로 진료비 지원받는 꿀팁,, 동네병원, 동네치과, 한의원진료 등 요양급여받을때 바로보기
건강보험 본인부담 : 의원, 치과의원, 한의원진료 등
건강보험 본인부담 : 의원, 치과의원, 한의원진료 등 알아보시겠습니다. 행복은 자신의 가치관과 자신을 사랑하는 능력에서 나옵니다. 🍱 추가 한가지 🍱 진료받은 환자의 병원비 공단지원금
winterheal.tistory.com
건강한 관계는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합니다.
정리드린 정보는 갑상선 절제 후유증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알아보았습니다.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